πŸš—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Table of Contents

πŸš—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  2. λΆ€μ‚° μ‹œλ‚΄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œ„μΉ˜ 및 κ΄€ν•  ꡬ역 상세 μ•ˆλ‚΄
    •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(μ—°μ œκ΅¬)
    •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사상 λΆ„μ†Œ
    •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ˆμ • λΆ„μ†Œ
  3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 사항: μ„œλ₯˜ 쀀비와 사전 μ˜ˆμ•½ κΏ€νŒ
    • 상황별 ν•„μˆ˜ ꡬ비 μ„œλ₯˜
    • 인터넷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ν•˜κΈ°
  4.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 μ™„λ²½ 정리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(μ‹ μ°¨ 및 쀑고차)
    • 이전 등둝 (양도/μ–‘μˆ˜)
    • λ³€κ²½ 등둝 (μ£Όμ†Œ, ꡬ쑰/μž₯치 λ³€κ²½ λ“±)
    • λ§μ†Œ 등둝 (폐차, λ„λ‚œ λ“±)
    • 기타 민원 업무
  5.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λ°©λ¬Έ 경둜 및 μ£Όμ°¨ 정보 μ•ˆλ‚΄
  6. 업무 처리 κ³Όμ • (단계별 μ•ˆλ‚΄)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끝내기
  7. 업무 처리 μ‹œκ°„ 단좕을 μœ„ν•œ λ§ˆμ§€λ§‰ μ‘°μ–Έ

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κ°€μ•Ό ν• κΉŒ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°¨ μ†Œμœ μž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λ©΄, ν˜Ήμ€ μ†Œμœ μžλ‘œμ„œ μžλ™μ°¨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μ€‘μš”ν•œ 법적 변동 사항이 생겼닀면 λ°˜λ“œμ‹œ 이곳,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‹¨μˆœνžˆ μ°¨λŸ‰ λ²ˆν˜ΈνŒμ„ λ°›λŠ” κ³³ μ΄μƒμ˜ 의미λ₯Ό μ§€λ‹™λ‹ˆλ‹€. μ°¨λŸ‰μ˜ μ†Œμœ κΆŒμ„ 곡적으둜 증λͺ…ν•˜κ³ , 법적 μ±…μž„μ„ λͺ…ν™•νžˆ ν•˜λ©°, μžλ™μ°¨μ„Έ λΆ€κ³Ό 및 각쒅 의무 사항을 κ΄€λ¦¬ν•˜λŠ” 핡심 κΈ°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 μ‹ μ°¨ ꡬ맀, 쀑고차 거래, μ£Όμ†Œ λ³€κ²½, 심지어 μ°¨λŸ‰ 폐차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, μžλ™μ°¨μ™€ κ΄€λ ¨λœ 거의 λͺ¨λ“  법적 ν–‰μœ„λŠ” 이곳을 톡해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 •ν™•ν•œ μ ˆμ°¨μ™€ μ„œλ₯˜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λΆ€μ‚° μ‹œλ‚΄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œ„μΉ˜ 및 κ΄€ν•  ꡬ역 상세 μ•ˆλ‚΄

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λŠ”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 ‘κ·Ό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총 μ„Έ 곳의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본인의 κ±°μ£Όμ§€λ‚˜ 업무 처리의 νŽΈμ˜μ„±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 μ ˆν•œ 곳을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³Όκ±°μ—λŠ” κ΄€ν•  ꡬ역 μ œν•œμ΄ μ—„κ²©ν–ˆμœΌλ‚˜, ν˜„μž¬λŠ” λΆ€μ‚° μ‹œλ‚΄λΌλ©΄ μ–΄λŠ 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방문해도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업무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일뢀 특수 μ—…λ¬΄λŠ” λ³Έμ†Œμ—μ„œλ§Œ 처리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사전에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³Έμ†Œ(μ—°μ œκ΅¬)

  • μ£Όμš” μœ„μΉ˜: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—°μ œκ΅¬μ— μœ„μΉ˜ν•˜λ©°, λΆ€μ‚°μ˜ ν–‰μ • 쀑심지에 κ°€κΉŒμ›Œ 접근성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ŠΉμ§•: κ°€μž₯ λ§Žμ€ 인λ ₯κ³Ό μ‹œμ„€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μ–΄ λ³΅μž‘ν•˜κ±°λ‚˜ νŠΉμˆ˜ν•œ 민원 업무 μ²˜λ¦¬μ— μœ 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사상 λΆ„μ†Œ

  • μ£Όμš” μœ„μΉ˜: λΆ€μ‚° μ„œλΆ€ 지역에 κ±°μ£Όν•˜κ±°λ‚˜ ν•΄λ‹Ή μ§€μ—­μ—μ„œ 쀑고차 λ§€λ§€ κ΄€λ ¨ 업무가 λ§Žμ€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ŠΉμ§•: μ„œλΆ€μ‚°κΆŒ ꡐ톡 μš”μ§€μ— μœ„μΉ˜ν•˜μ—¬ κΉ€ν•΄, μ–‘μ‚° λ“± 인근 μ§€μ—­μ—μ„œμ˜ 접근도 비ꡐ적 μš©μ΄ν•©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ˆμ • λΆ„μ†Œ

  • μ£Όμš” μœ„μΉ˜: λΆ€μ‚° λ™λž˜κ΅¬, κΈˆμ •κ΅¬ λ“± 동뢀 지역에 κ±°μ£Όν•˜λŠ”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  • νŠΉμ§•: 비ꡐ적 민원인이 적어 업무 처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짧을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 사항: μ„œλ₯˜ 쀀비와 사전 μ˜ˆμ•½ κΏ€νŒ

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을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² μ €ν•œ 사전 μ€€λΉ„κ°€ 90%λ₯Ό μ°¨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빠짐없이 μ±™κΈ°κ³ ,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사전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상황별 ν•„μˆ˜ ꡬ비 μ„œλ₯˜

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(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 λ“±)와 주체(개인, 법인, λŒ€λ¦¬μΈ)에 따라 ꡬ비 μ„œλ₯˜κ°€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  • μ‹ κ·œ 등둝 (μ‹ μ°¨):
    • 신뢄증 (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, μœ„μž„μž₯, μ†Œμœ μž 인감증λͺ…μ„œ)
    • μž„μ‹œμš΄ν–‰ ν—ˆκ°€μ¦ 및 μž„μ‹œ 번호판
    • μžλ™μ°¨ μ œμž‘μ¦ (μ œμ‘°μ‚¬ λ°œκΈ‰)
    • 취득세 λ‚©λΆ€ 영수증
  • 이전 등둝 (개인 κ°„ λ§€λ§€):
    • 양도인 (νŒŒλŠ” μ‚¬λžŒ):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, 인감증λͺ…μ„œ (λ§€λ„μš©), 양도증λͺ…μ„œ (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„œ)
    • μ–‘μˆ˜μΈ (μ‚¬λŠ” μ‚¬λžŒ): 신뢄증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취득세 λ‚©λΆ€ 영수증
    • μ–‘μˆ˜μΈμ΄ 직접 λ°©λ¬Έ μ‹œ μ–‘λ„μΈμ˜ 인감증λͺ…μ„œ 및 μœ„μž„μž₯ μƒλž΅ κ°€λŠ₯.

핡심: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λŠ” 졜근 3κ°œμ›” 이내 λ°œκΈ‰λœ 원본을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인감증λͺ…μ„œμ˜ 유효 κΈ°κ°„κ³Ό μš©λ„(λ§€λ„μš©)λ₯Ό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인터넷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ν•˜κΈ°

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 쀑 ν•˜λ‚˜λŠ”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일뢀 업무(예: λ§μ†Œ 등둝, λ³€κ²½ 등둝)λŠ” ‘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’을 톡해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˜κ±°λ‚˜ μ„œλ₯˜λ₯Ό 미리 μž‘μ„±ν•˜μ—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단좕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전 등둝 μ‹œμ—λ„ 온라인 μ‹ κ³ λ₯Ό 톡해 μ„œλ₯˜ 심사 과정을 κ°„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전에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온라인 업무가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 μ™„λ²½ 정리

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 μžˆλ‹€λ©΄, 창ꡬλ₯Ό μ°Ύμ•„ 헀맬 ν•„μš” 없이 λ°”λ‘œ ν•΄λ‹Ή 업무 창ꡬ둜 κ°€μ„œ λΉ λ₯΄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‹ κ·œ 등둝 (μ‹ μ°¨ 및 쀑고차)

μ‹ μ°¨λ₯Ό κ΅¬λ§€ν•˜κ±°λ‚˜ 타 μ‹œλ„μ—μ„œ λΆ€μ‚°μœΌλ‘œ μ „μž…ν•˜μ—¬ μ°¨λŸ‰μ„ 등둝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번호판 ꡐ뢀 및 등둝증 λ°œκΈ‰μ΄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이전 등둝 (양도/μ–‘μˆ˜)

κ°€μž₯ λΉˆλ²ˆν•˜κ²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—…λ¬΄λ‘œ, μžλ™μ°¨μ˜ μ†Œμœ μžκ°€ 변경될 λ•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Όλ‘œλΆ€ν„° 15일 이내에 μ‹ κ³ ν•΄μ•Ό ν•˜λ©°, μ§€μ—° μ‹œ κ³Όνƒœλ£Œκ°€ λΆ€κ³Όλ©λ‹ˆλ‹€.

λ³€κ²½ 등둝 (μ£Όμ†Œ, ꡬ쑰/μž₯치 λ³€κ²½ λ“±)

μ°¨λŸ‰ μ†Œμœ μžμ˜ μ£Όμ†Œ λ³€κ²½, μ°¨λŸ‰μ˜ μƒ‰μƒμ΄λ‚˜ ꡬ쑰(νŠœλ‹) λ³€κ²½ λ“±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¦μ— 기재된 λ‚΄μš©μ΄ 변경될 λ•Œ μ‹ κ³ ν•˜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μ£Όμ†Œ 변경은 μ „μž…μΌλ‘œλΆ€ν„° 14일 이내에 μ‹ κ³ 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λ§μ†Œ 등둝 (폐차, λ„λ‚œ λ“±)

μ°¨λŸ‰μ΄ νμ°¨λ˜κ±°λ‚˜ λ„λ‚œ, 전손(全損) λ“±μœΌλ‘œ 인해 더 이상 μš΄ν–‰ν•  수 μ—†κ²Œ λ˜μ—ˆμ„ λ•Œ, μ°¨λŸ‰μ˜ 등둝을 μ·¨μ†Œν•˜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λ§μ†Œ 등둝이 μ™„λ£Œλ˜μ–΄μ•Ό 더 이상 μžλ™μ°¨μ„Έκ°€ λΆ€κ³Ό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λ°©λ¬Έ 경둜 및 μ£Όμ°¨ 정보 μ•ˆλ‚΄

각 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œ„μΉ˜λŠ”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및 μžκ°€μš© 접근이 νŽΈλ¦¬ν•œ 곳에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이용: λΆ€μ‚° λ„μ‹œμ² λ„ μ—­μ—μ„œ λ„λ³΄λ‘œ μ ‘κ·Ό κ°€λŠ₯ν•œ 곳에 μœ„μΉ˜ν•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λ³Έμ†Œ(μ—°μ œκ΅¬)λŠ” μ‹œμ²­μ—­μ΄λ‚˜ μ–‘μ •μ—­μ—μ„œ 비ꡐ적 κ°€κΉμŠ΅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전에 넀이버 지도 λ˜λŠ” 카카였맡 λ“±μ—μ„œ μ •ν™•ν•œ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경둜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žκ°€μš© 이용 및 μ£Όμ°¨: λͺ¨λ“  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λŠ” 민원인듀을 μœ„ν•œ μ£Όμ°¨ 곡간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μ˜€μ „ μ‹œκ°„λŒ€λ‚˜ 월말 λ“± 혼작 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μ£Όμ°¨ 곡간이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ν›„ μ°¨λŸ‰ 번호 등둝 λ“± μ£Όμ°¨ μ•ˆλ‚΄λ₯Ό 따라야 ν•©λ‹ˆλ‹€.

업무 처리 κ³Όμ • (단계별 μ•ˆλ‚΄)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끝내기

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λ‹¨κ³„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이 μˆœμ„œλŒ€λ‘œ 움직이면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λ°©λ¬Έ 및 μ£Όμ°¨: μ‚¬μ—…μ†Œ 도착 ν›„ μ§€μ •λœ μ£Όμ°¨ 곡간에 μ£Όμ°¨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: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민원 창ꡬ μž…κ΅¬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  업무에 λ§žλŠ”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μŠ΅λ‹ˆλ‹€. (μ‹ κ·œ, 이전, λ³€κ²½, λ§μ†Œ λ“±)
  3. ꡬ비 μ„œλ₯˜ 확인 및 μž‘μ„±: λŒ€κΈ°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΅œμ’… μ κ²€ν•˜κ³ , 미처 μž‘μ„±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4. 취득세 λ“±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(ν•΄λ‹Ή μ‹œ): 이전 λ“±λ‘μ΄λ‚˜ μ‹ κ·œ λ“±λ‘μ˜ 경우, ν•΄λ‹Ή 창ꡬ(λŒ€λΆ€λΆ„ μ‚¬μ—…μ†Œ 내에 κΈˆμœ΅κΈ°κ΄€ 좜μž₯μ†Œλ‚˜ 무인 μˆ˜λ‚©κΈ°κ°€ 있음)μ—μ„œ 취득세 및 곡채 λ§€μž… λΉ„μš©μ„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
  5. 창ꡬ μ ‘μˆ˜ 및 심사: 번호 μˆœμ„œκ°€ 되면 μ°½κ΅¬μ—μ„œ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˜κ³  λ‹΄λ‹Ή μ§μ›μ˜ 심사λ₯Ό 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  6. 등둝 μ™„λ£Œ 및 등둝증 수령: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κ°€ μ™„λ²½ν•˜κ³  λ¬Έμ œ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, μ¦‰μ‹œ μžλ™μ°¨ 등둝이 μ™„λ£Œλ˜κ³  μƒˆλ‘œμš΄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μ„ λ°œκΈ‰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  7. 번호판 수령/ꡐ뢀 (ν•΄λ‹Ή μ‹œ): μ‹ κ·œ λ“±λ‘μ΄λ‚˜ 번호 λ³€κ²½ μ‹œμ—λŠ” λ³„λ„μ˜ 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λ‘œ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˜κ³  λΆ€μ°©ν•©λ‹ˆλ‹€.

업무 처리 μ‹œκ°„ 단좕을 μœ„ν•œ λ§ˆμ§€λ§‰ μ‘°μ–Έ

κ°€μž₯ λΉ λ₯Έ 방법은 업무 κ°œμ‹œ μ‹œκ°„(μ˜€μ „ 9μ‹œ)에 맞좰 λ°©λ¬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μ΄λ‚˜ 월말은 μ—…λ¬΄λŸ‰μ΄ μ§‘μ€‘λ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주쀑 μ€‘λ°˜(ν™”, 수, λͺ©) μ˜€ν›„ 1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ν•œμ‚°ν•˜μ—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₯Ό 톡해 본인의 업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ꡬ비 μ„œλ₯˜λ₯Ό ν•œ 번 더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³  μ•ˆμ „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€€λΉ„λ₯Ό λ§ˆμ³€λ‹€λ©΄, 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은 κ±±μ •ν•  ν•„μš” μ—†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 ˆμ°¨κ°€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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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